서평! 책이 말하다. 블로그 상위노출 그 비법을 전수하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평! 책이 말하다. 블로그 상위노출 그 비법을 전수하다.

by 원반 2022. 2. 4.
반응형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사무실 이사 작업에 동생이 아기를 출산하여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용~^^

그래도 오늘의 포스팅은 올려야죠? ㅎㅎ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책입니다. 

초보자에게도 쉽게 쓰여있어서 좋았어요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한 8주간의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어요

둘째주는 블로그의 주제와 콘텐츠를 어떻게 차별화시킬것인지를 

 고민해서 카테고리를 만들라고합니다.

 이부분에서 저도 카테고리를 너무 단순하게 만든것같다는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초보자로서 차별화를 어떻게 시킬것인지에 

 대한 부분은 앞으로도 계속 될것같아요.

 세번째주는 블로그 만들고 꾸미는 방법에 대한내용이네요.

 이미 다들 블로그를 만드셨기 때문에 패스~

 넷째주는 글쓰기와 이웃관리에 대한 내용이예요. 이웃의 중요성을 

 강조해 주고요~


이웃을 맺기 위해서는 역시나 진정성있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거기에 블로그 덧글을 늘리기위해서는 선빵덧글, 실시간 덧글의
 
중요성도 알게 되었네요.

다섯째주는 블로그 검색상위 노출 비법에 대한 이야기예요.

검색 엔진을 최적화하기위해서는

1.포스트 제목에 키워드를 입력할것
2.포스트 본문에 키워드를 입력할것
3.포스트 본문에 이미지와 동영상을 첨부하라고 해요

검색엔진은 제목이 같다면 이미지와 동영상까지 있는 포스팅을 
 
더 좋아한대요.

이것도 저는 몰랐네요^^;;;

그렇다면 이미지는 몇개가좋을까요?

무조건 많다고 상위노출이 되는것은 아니고 평균 10개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현재 상위노출을 희망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검색결과에 
 
나오는 다른 블로그 이미지 갯수를 비교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여섯째주는 고객을유혹하는 글쓰기의 중요성이예요.

제목은
 1.공감을 불러일으킬수있거나,
2. 비슷한 두가지를 비교하거나(ex.미국에는 있으나 한국에는없는 것들)
3.'~노하우 '처럼 이익을주는 제목
이면 효과적이라고해요

이미지를 활용한 포스팅이 좋다고하는데 무료 이미지사용 주소도 
 
알려주네요
www.pholl.com
www.morguefile.com
그리고
www.google.co.kr 에서는 고급검색 화면에서 사용권한의 드롭다운 
 
메뉴선택후' 사용공유 또는 수정가능' 을 선택하고 고급검색을
 
하면 되네요.

 


매번 사진 찍어놓은게 없어서 포스팅할때 힘들었는데 유용한 
 
정보네요~^^

일곱번째주는 블로그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이예요.

키워드의 중요성을다시 이야기하네요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하고연동하는 방법도 이야기하네요

여덟째주는 블로그 마케팅고수가 되는법인데

페이지뷰를 늘리기위해서

공지글로 포스팅을 등록하는 방법과

카테고리 글목록을 열어두는 방법을 이야기해주네요.
이 부분도 저는 몰랐네요 ^^;;;

그리고 이벤트도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방법이라고해요
블로그 이벤트 진행시 이벤트의 목적을 정해서 하되 쉬운미션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홍보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노트북이 고장나서 스마트폰으로 서평 포스팅을 올리려니 정말 
 
어렵네요^^;;;

저는 블로그 초보라 깨닫는게 많았지만 이미 다 알고 계신 
 
내용일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초보블로거들 화팅!!!! 



반응형

댓글